정형외과
무릎관절, 어깨관절
엉덩이관절, 발목관절 등
RADIOLOGY
화성유일병원의 영상의학과는 방사선학적 진단방법의 촬영 및 판독을 하고 있으며,MRI,초음파,CT 등을 이용하여 복부영상, 유방영상, 소아영상, 두경부영상, 뇌신경계영상, 흉부영상,심장영상 등 중요질환을 뛰어난 영상으로 감별진단하고 있습니다.
자가공명영상장치(MRI)
자기공명영상은 X선을 이용한 검사인 X선 촬영이나 CT와는 달리 비전리 방사선인 고주파를 이용하는 검사이므로 인체에는 사실상 해가 없다는 것이 중요한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인체를 단면으로 보여준다는 점에서는 CT와 유사하지만 CT에서는 인체를 가로로 자른 모양인 횡단면 영상이 위주가 되지만 MRI는 환자의 자세 변화 없이 원하는 방향에 따라 인체에 대해 횡축 방향, 세로축 방향, 사선 방향 등의 영상을 자유롭게 얻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MRI는 CT에 비하여 연조직의 표현력 및 대조도가 높아 근육, 인대, 뇌실질 병변 등의 진단에 있어서 기본이 됩니다.
CT
CT란 X-선을 인체에 투과해 그 흡수차이를 컴퓨터로 재구성하여 인체의 단면영상을 얻거나 3차원적인 입체영상을 얻는 영상진단법입니다.
컴퓨터를 이용하여 영상을 재구성하므로 아주 작은 조직의 밀도차이를 구별할 수 있어, 질병의 조기진단과 함께 그 구성성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장기 및 질환에서 병변이 의심되고 정밀검사를 시행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기본이 되는 검사법 입니다. 두부, 흉부, 복부, 혈관조영 검사 및 심장 검사 등 인체의 어느 부위에나 검사 적용이 가능합니다.